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생각의 비밀, 좋은 문구 정리

(1) 석가모니는 말했다. '나는 내 생각의 소산이다.' 나라는 존재는 그 동안 내가 생각해온 결과물이다. 지금 생각을 바꾸면 나도 바뀌고 미래도 바뀔 수 있다.

지난 날을 후회하지 말고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새롭게 현재를 받아들이자. 생각은 그 자체가 부정과 긍정을 구분하지 못한다. 때문에 의도와 달리 될 가능성도 있다. 예를 들어 3kg 이상 살이 찌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부정문은 뇌가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3kg만 뇌리에 남게 된다. 살을 빼고 싶은 의지와 달리 살이 오히려 찌기 쉬워지는 것이다. 때문에 부정문이 아닌 긍정문으로 생각을 바꿔야 한다. 

더 나아가 다른 사람이 생각한 결과인 물건, 도덕, 윤리적 제약, 사회적 규칙, 법률 등에 매몰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다른 사람이 만든 규칙 위에서 게임을 하지 말고 내가 규칙을 만들 수 있는 게임을 해야 한다. 스스로 생각하고 다수가 가는 길이 옳다는 편견을 버려야 한다. 

 

(2) 상상조차 하지 못할 큰 꿈이라면 상상도 못할 노력만 하면 된다. 

간단하게 하루 2번 6시를 맞이해 보자. 그리고 나 조차 감동하는 노력을 해보자. 

 

(3) 남들처럼 살면 남보다 못한 삶을 살게 된다. 남과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비슷하게 살 수 있다. 

신기하게도 남들만큼 노력하면 남 보다 못한 결과를 얻게 된다. 평범하고 싶다고 해도 많은 노력을 해야만 평범함을 유지할 수 있다. 

 

(4) 종이에 글을 쓰는 순간 생각은 실체화 된다. 매일 이루고 싶은 목표를 될 때까지 봐라.

목표가 없는 사람, 목표가 머릿속에 있는 사람, 그리고 목표를 종이에 적은 사람의 결과는 매우 크다. 끊임없이 목표를 상기하고 이룰 수 있도록 눈 앞에 목표를 적고 보자. 내가 지겨울 정도로 보고 있는 목표는 월 300만원 이상 현금흐름 만들기이다. 지겹도록 보고 있는 목표인데 간절함이 적어서인지 아직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그러나 한달 전과는 분명 다른 진보가 있었다. 지겹도록 목표를 보고 나의 뇌에 말하자.

 

(5) 사업은 운동시합과 달리 살아남는자가 승자이고 1등이다. 나에게 선구자적인 혜안이 없음을 탓하지 말고 누가 선구자인지 찾는 2인자의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학교를 졸업하고 마음만 먹으면 세계적인 회사를 만들 수 있을 줄 알았다. 그러나 사회생활을 하며 느낀점은 운과 재능이었다. 안타깝게도 나에게는 동물적인 감각이 없었고, 사업적 재능 또한 없었다. 1위를 하는 선구자가 될 수 없다면 패스트팔로워가 되어 살아 남아보자. 지치지 않고 끊임없이 해낸다면 창대한 결과가 생길것이다. 

 

(6)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아무것도 포기하지 않고 얻으려 한다면 결코 얻을 수 없을 뿐더러 공짜로 얻은 것은 결국 사채이자처럼 혹독한 대가를 요구한다. 나의 성공은 처음부터 성실해야 하고 신용을 갖춰야 하며 노력하고 공부해야 한다. 

공부에 왕도가 없듯 인생에도 쉬운 길은 없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무언가를 포기해야 한다. 성공하고 싶다면 친구를 만나는 시간을 줄여 성공에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하고 싶은 것을 다하면서 원하는 것까지 갖기는 정말 힘들다. 행여 요행이 따라 원하는 바를 얻었다 하더라도 이를 유지하거나 다음 성공을 얻기 힘들다. 부자는 천천히 되는 것이다. 매일 1%씩 복리를 만든다 생각하고 나부터 바뀌어야 한다. 

 

(7) 평소에 쌓은 생활 습관의 결과가 나 자신이다. 우리가 먹는 것이 나 자신을 이루고 나의 습관이 나의 모습이 된다. 

얼굴이 화가 나 보인다면 평소에 많이 화를 냈던 것이고, 최근 들어 살이 많이 쪘다면 많이 먹거나 운동량이 줄어서일 것이다. 우리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또 우리가 먹는 것이 우리를 구성한다는 사실을 종종 잊는다. 몸에 나쁜 것을 먹지 않도록 해야 한다. '화'가 많은 닭이 낳은 달걀을 먹는다면 나의 몸에도 '화'가 많아질 수 있다. 

 

 

 

 

2.  생각의 비밀을 읽고 생각 정리 

 

세상이 당신을 부자로 만들 때 절대로 당신 혼자서 되는 것이 아니다. 이 세상의 모든 생각과 생명들이 당신을 도왔으며, 당신의 그동안의 행위나 배경이 그 부를 이루도록 조성되었기 때문이다. 겸손해야 하고 감사해야 한다. 그리고 베풀도록 노력하자. 첫 사회생활과 동시에 시작했던 후원을 중단하였다. 나의 소득이 없었기 때문에 유지할 수 없었다. 현재 나의 목표는 다시 월 300만원 이상의 현금을 만들어 내어 5만원 이상 후원을 시작하는 것이다. 물가상승률을 고려해보면 5만원도 작은 돈이지만 조금이나마 현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힘이 되어 주고 싶다. 

 

한때 이런 생각을 하였다. "나는 돈이 많아지면 사회에 많이 베풀려고 하는데, 왜 나는 아직 부자가 아닐까." 순진한 생각이었다. 대한민국은 자본주의 체제로 경제가 움직인다. 돈은 감정이 없고 선악이 없다. 사람들이 지불하는 가격 보다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해야 돈을 벌 수 있다. 아무리 선한 의도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자본주의에 적응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 

 

천천히 매일 조금씩 부자가 되는 것이다. 나쁜 습관을 덜어내자. 그리고 좋은 습관을 그 자리에 채우자. 먼저 비워야 그 자리에 새로 담을 수 있다. 더 친절하고 더 매너있는 사업가가 되자. 이미 성공한 사람처럼 여유있게 살고 베풀자. 이미 목표한 바를 다 이룬것처럼 생각하고 행동하여 나의 뇌를 이미 성공한 상태로 만들자. 지식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익히고 실행하는것은 매우 어렵다. 하지만 실행까지 해야 완성이 된다. 원하는 것이 있고 간절하다면 지금 당장 실행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