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자가 가난함을 알면, 부의 처음과 끝을 아는 것이다."
많은 사업 실패 끝에 큰 부를 만든 김승호 회장이 쓴 책이다. 와닿는 내용이 너무 많아 책에 있는 내용을 많이도 옮겨 적었다.
1. 생각의 비밀, 내용 요약
말에는 힘이 있다. 한번 말을 하면 잊히기 전까지 그 힘이 사라지지 않는다. 그 말에 힘을 부여하고 계속해서 그 힘이 사라지지 않게 하기 위해 글로 써 걸어 놓아야 한다. 구체적으로 (1) 액자에 이미지화를 하고 (2) 모든 비밀번호를 목표로 바꾼다. (3) 하루에 100번씩 100일 동안 목표를 쓴다. (4) 목표 리스트를 만들어 두면 꿈이 이루어진다.
톨스토이의 <안네 카트리나> 첫 시작에 이렇게 나온다. "행복한 가정은 모두 엇비슷하고 불행한 가정은 불행한 이유가 제각기 다르다." 바꿔 말하면 "부자들은 모두 엇비슷하고, 가난한 사람은 모두 가난한 이유가 제각기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많은 부자 연구가들의 결과에 따르면 부자들의 습관은 비슷하다. (1) 독서를 하루에 30분 이상 한다. (2) 끊임없이 공부를 한다. (3) 매일 해야 할 일을 적는다. (5) 일주일에 4번 이상 운동을 한다. (5) 구체적인 목표를 세운다. (6) 목표를 기록하고 (7) 출근 3시간 전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한다. 나의 습관은 부자와 얼마나 비슷한가?
우리의 뇌는 우리의 상상이 실제인지 상상인지 구분하지 못한다. 그래서 머릿속에 상상된 생각들은 현실에서 이것을 만들기 위해 주변의 모든 상상과 일을한다. 그래서 원하는 것을 소리내어 하루 100번씩 100일간 말하면 10,000번 우리의 뇌에 말하는 것이다. 그저 웃기는 소리라고 비웃는 사람들은 사라질 것이고, 놀라는 사람들은 꿈을 결국 이룰 것이다.
연말 연초가 되면 점집이 문전성시다. 미래를 알 수 있는 능력과 미래를 만들 수 있는 능력 중 어떤 능력을 갖고 싶은가? 너무 당연한 이야기를 한다고 말하기에 내년도 운세를 찾아 보고 있지 않은가? 11월 달인데 벌써 내년 운세 광고가 보이기 시작했다. 답답한 마음은 이해하나 이미 나에게 미래를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2. 생각의 비밀을 읽고 느낀점
같은 책을 읽고 누군가는 기회를 보고 누군가는 한권의 독서로 끝난다. 몇번이고 요약본을 읽고 또 읽었다. 그리고 100일 동안 100번 쓰기를 계속하고 있다. 솔직히 말해 100번 쓰기를 5번도 넘게 시도했으나 다 한번도 제대로 끝마친 적이 없었다. 그러니 당연히 그 목표를 이루지 못할 수 밖에 없었다. 지금도 100번 쓰기를시간ㅇ 하고 있다. 연말에 목표를 달성할 요량으로 지금 50일 정도 남겨 두었다. 현재 쓰고 있는 목표는 월 300만원을 초과하는 현금흐름 만들기이다. 100만원 정도 월 현금흐름은 만들고 있으니 200만원 만 더 만들어 내면 된다. 이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 같으면서도 못 이룰것도 같고, 시간이 빠듯한 것만 같고 또 아직 많이 남은것만 같다. 김승호 회장이 말하길 숫자로 기록한 목표가 가장 이루기 쉬웠다고 한다. 나는 이 책을 읽었던 2년전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다. 5시반에 기상하여 하루 시작 전 내 시간을 충분히 갖는다. 그리고 운동, 일기, 독서 성공한 사람들이 필수로 하는 습관을 나 역시 하루의 가장 중요한 일과로 두고 반드시 실행하고 있다. 밤 10시에 취침하고 더 이상 잠들기 전 무의미한 핸드폰을 하지 않는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나쁜 습관을 버리려고 노력하고 좋은 습관을 만들고 있다. 아주 작은 좋은 습관 하나만 생겨도 매일 1%의 복리를 누릴 수 있다. 그리고 큰 노력 없이 월 50만원 이상의 꾸준한 현금흐름을 창출하고 있다.
나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있고, 부자가 될 수 있는 지식을 익히고 있다. 올해는 300만원을 초과하는 목표를 달성해 내고 내년에는 월 1000만원의 수익을 낼 것이다. 그리고 아이가 초등학교 저학년일 때 해외로 이주하여 더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 선명한 꿈을 그리기에 못 이룰 것은 없다. 선명한 꿈은 현실이 된다.